본문 바로가기

오프라인 부트캠프/수강 후기

코딩 부트캠프 위코드 수강생 후기 인터뷰 - 31기 박광수님

우리는 개발자라는 같은 꿈을 꿉니다💻

하지만 각자 다른 다양한 배경과 커리어,

이야기를 갖고 위코드에 모였어요.👩🏻‍💻

어쩌면 학창시절보다 더 유대감을 갖고

오랜시간 서로가 붙어있는 기간,

3개월.

동료를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수강생들의 이야기와 고민을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Hello, Wecoder!

오늘은 31기 박광수님의

이야기입니다.

 


위코드 31기 박광수님

 

 

🎙이전 커리어는 어떠셨나요?

사실 별 재미없는 인생인데...ㅎㅎ 어릴때부터 선생님을 꿈꿔왔어서 수학과 졸업 후 학교 또는 학원에서 일할 생각을 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졸업하고 바로 학원에서 강의를 했고 5년 6개월 정도 했습니다! 한 학원에서 계속 한 건 아니고 세 번 정도 이직을 했었습니다ㅎㅎ

🎙수학 강사셨군요! 그러다 어떤 계기로 개발을 시작하셨나요?

첫째로 강사 업무가 생각보다 적성에 안 맞아서 다른 일을 찾고 있었어요! 강사는 자기 자신이 발전할 수 도 있지만 아무래도 학생 발전에 집중하게 되니 제가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때마침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친구가 수학을 잘 하면 개발에서 장점을 발휘할 기회가 충분히 있다며 설득해줬고 개발을 하면 계속 공부하고 계속 발전할 수 있다는 생각에 도전하였어요. 친구가 신입을 뽑다보면 위코드 출신 개발자들이 협업에 대해 이해가 깊어서 괜찮았다며 추천해줬고, 실제로 코딩과 개발을 접한 건 위코드 사전 스터디가 시작이었어요.

🎙걱정은 안되셨어요? 위코드 오기 전까지 불안함은 없으셨는지

강사 일을 관두고 이직을 결심하기까지 실질적으로 2년이나 걸렸어요. 강사 일에 흥미가 없긴 했지만 그럭저럭 일하는데 문제가 있진 않았기 때문에 섣불리 도전하기가 두려워서 미루고 있었거든요. 코딩을 하나도 해보지 않고 덜컥 결정하기엔 개발을 잘 할 수 있는지에 대한 확신이 없다는게 가장 큰 걱정이었어요. 아무래도 커리어를 새로 시작하니까 금전적인 부분도 만족하기 힘들 수 있겠다는 생각도 솔직히 들었어요 ㅎㅎ

🎙실제로 위코드에 와보니 어떤가요?

엄청 힘들 거라 예상 했는데 코딩에 대한 부분은 생각보다 부담이 적었어요. 그리고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사람들이에요. 동기분들이랑 함께 공부하다보면 공부하러 온다기 보단 '놀러왔다'라는 기분이 들 정도로 동기분들과 이야기하는게 즐거웠어요. 예상은 했지만 정말 다들 배경이 가지각색이어서 놀라면서도 서로의 이야기를 듣는 것도 좋았고 학창시절 이후로 이렇게 오랜시간 붙어있으면서 유대감을 느낄 수 있어서 위코드를 정말 즐거운 마음으로 옵니다.

🎙광수님도 동기 수강생 분들에게 잘 다가가신 것 같습니다!

그런가요ㅎㅎ 생각보다 소심한 성격인데 다들 환영해주셔서 ㅋㅋㅋ 저도 이렇게 다들 친해질 줄 몰랐습니당 ㅎ

🎙요즘 고민은 무엇인가요?

계속 공부하는 삶을 살고 싶어서 개발자를 꿈꿨지만 역시나 새로운 기술 스택을 대할 때, 혹은 원인조차 감이 잡히지 않는 에러를 접하게 될 때 공부에 대한 압박이 커요. 수학과 비교하자면 수학은 잘 정리 되어 있지만 논리 구조 자체가 어려웠다면 개발 공부는 내용이 잘 정리된 컨텐츠를 찾는 것 또는 내가 내용을 잘 정리하는 것부터가 시작이더라고요. 요약하자면 공부법에대한 고민이겠네요 ㅎㅎ

위코드 31기 박광수님

 

🎙많은 분들이 질문에 대한 고민도 많이 하시더라구요. 어떻게 질문을 잘 해야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는지!

 

맞아요. 질문을 하기전에 제가 어디까지 얼마나 공부해보고 가야 나에게 더 도움이 될까 이런 생각을 하게 돼요.

🎙하고싶은 말이 있을까요 광수님?

저는 이직에 대해 고민을 많이 했었기 때문에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께 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요. 좀 건방져보이니까ㅎㅎ 1년전의 저에게 한다고 생각하고 말해보겠습니다.ㅋㅋ

🎙좋습니다 광수님! 1년 전 이직을 고민하던 광수님에게 광수님이 한마디!

“광수야. 이직은 신중하게 해야하지만 두려워하진 않았으면 좋겠어. 개발을 무엇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했겠지. 비개발자로서 개발자 삶을 구체적으로 그려내는 것이 절대 쉽지 않겠지. 결국 공부해보는만큼 개발에 대해서 알아갈 수 밖에 없어. 그러니까 개발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한시라도 빨리 공부해봐!”

등록 가능한

부트캠프 기간 & 잔여 자리수

실시간으로 보고 싶다면?

 

 

 

프리미엄 코딩부트캠프 위코드, 3개월로 완성되는 코딩 실무 커리큘럼

wecode(위코드)의 부트캠프를 통해 개발자로서 커리어를 시작하세요.

wecode.co.kr

 

위코드에 대해

편하게 물어보고 싶나요?

카카오톡 상담 바로가기 ⬇️

 

 

wecode

카카오톡 채팅을 해보세요.

pf.kakao.com